BLOG

뒤로가기
제목

사정하지 못하는 이유가 뭘까요? (a.k.a 지루, 사정지연)

작성자 EVE editor(ip:)

작성일 2020-06-18

조회 10949

평점 0점  

추천 7 추천하기

내용


EVE의 에디터 세상에오럴수가 입니다.

세상에 오럴수가 싶은 재밌고 신선한 섹스 화두나 오럴때 저럴 때 매번 달라 헷갈리는 섹스 상식들을 다룹니다. 



함께 관계를 나누는 파트너가 예전에는 안 그랬는데 30줄에 들어서면서 사정이 되지 않습니다..계속 꼿꼿하게 서 있어요ㅠㅠ 반면에 저는 좀 빨리 느끼는 편이라서 시간이 지날수록 말라가고... 애인은 사정을 못하네요.. 3달째 사정을 못하고 있어요 왤까요? ㅠㅠ 작년에 몇 개월정도 탈모약을 먹었다던데 그것이 미치는 영향일까요?

-이브레터에 날아온 질문 中 발췌



 거진 한 시간을 넘게 삽입 섹스를 진행했다는 친구의 푸념을 들었을 때 당신의 반응은 무엇이었나? 열정적인 섹스에 보내는 물개박수? ‘오 지금 풍요 속의 빈곤을 자랑하는 건가싶어 나오는 코웃음?

 

필자의 머릿속에 떠오른 것은 피로와 곤혹이다. 지루는 전혀 부러운 일이 아니다. 싸지 못하는 사람이나 이를 마주하는 사람이나 모두 괴로운 상황이다. 서두르면 서두를수록 멀어지는 사정의 늪, 지루함에 빠져 상심을 금치 못할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지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지루란 무엇인가

<지루/delayed ejaculation> (S.O럴수가 . 2020)

기존에 그림을 그려 주시던 일러스트레이터 분이 다른 업무를 시작하게 되어 2주 간 비전공자 철학전공 똥손 에디터인 제가 직접 그림을 그릴 예정입니다.

 

의학적인 정의에 따르면, 지루는 사정할 것 같은 기분이 들지만, 음경의 근육이 강하게 수축해 쾌감의 절정에 도달했을 때 정액이 분출되지 않는 사정 장애를 뜻한다. 이를 좀 더 자세히 풀어보면 아래와 같은 분류가 가능하다.

 

👍 원해서 섹스를 시작했고 발기도 잘 되는데 사정하는 데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리거나 아예 사정하지 못하는 경우


✌️ 섹스 중 한쪽이 이미 충분한 오르가즘을 느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한쪽이 지나치게 사정이 지연되어 상호 피로감이나 통증을 느끼는 경우


🤟 자위, 핸드잡, 오럴섹스 등으로는 사정이 가능하지만 삽입섹스로는 사정이 불가능하거나 매우 긴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

 

쉽게 말해 지루는 삽입 섹스 중 상호 주관에 따른 합리적인 시간 내 사정하기 어려운 모든 상황을 일컫는다. 따라서 정상지루를 판단할 수 있는 엄격한 수치는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통계에 따르면 오르가즘에 도달하는 평균적인 삽입 섹스 시간이 11~15분이라고 하니 30분에서 1시간이 넘어가는 삽입 섹스 도중 의도치 않게 사정 지연이 발생한다면 지루를 의심해볼 수 있다.

 

지루가 대개 삽입 섹스라는 방식에 국한되어 정의&분류되는 이유는, 지루 현상에 따른 고충이 삽입 섹스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삽입 섹스가 지나치게 오래 이어지면 윤활액이 말라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런 경우 감각이 예민하고 연한 피부조직을 가진 생식기나 항문은 구강(오럴섹스)이나 손(핸드잡)보다 상대적으로 더 큰 통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 이 때문에 지루는 주로 삽입 섹스에서의 주로 발생하는 성기능 장애로 일컬어지며, 애로사항을 호소하는 대부분이 이성애자다. (때에 따라 오럴섹스나 핸드잡도 강도 높은 육체적 피로와 고통을 수반할 수 있지만 우선 여기선 논외…)

 

지루로 인한 섹스 중단은 매우 드라마틱한 비극이다. 상호 겪는 뻘쭘함은 이루 말할 수 없으며, 만족할 만한 섹스를 하지 못했다는 생각에 아쉬움도 크다. 더 나아가 이 현상을 본인의 성적 매력 저하, 섹스 스킬 부족, 심지어 생식기의 구조상 문제가 원인이라고 확대해석해 죄책감이나 우울감을 느끼는 경우도 있다.

 

지루할 정도로 긴 삽입 섹스가 진행된다는 것은 대개 긍정적인 현상이 아니다. 본인 혹은 파트너가 위의 예시에 포함되는 것 같다면 정력왕이나 적토마와 같은 별명을 붙일 때가 아니다. 치료와 안정을 목적으로 여러 대응책을 강구해야 한다.

 

🤷‍♂지루의 원인

지루는 심리적 원인 또는 신체적 원인 둘 다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

 

심리적 요인으로는 대개 스트레스나 우울, 불안, 피로, 성적 자극 결여, 성적 감각의 집중 결여 등을 꼽는다. 쉽게 말해 섹스에 온전히 집중하기에 어려운 정신 상태에서 섹스를 진행하면 지루를 유발할 수 있다는 뜻이다. 사실 외부에서 발생한 극도의 스트레스는 비단 섹스가 아니더라도 식욕부진이나 짜증, 소화불량, 불면증 등을 유발하곤 한다. 눈에 띄는 스트레스 요인이 없더라도 누적되는 정신적 피로가 섹스에 대한 쾌감을 낮춰 지루를 유발할 수 있다. 평소 마음수련을 위해 힘을 쏟도록 하자.

 

파트너와의 정신적 교감이 충분히 되지 않았거나 관계에 문제가 생긴 상황에서 섹스를 감행하는 행위도 지루를 유발할 수 있다. 파트너에 대한 적개심을 가진 채 진행한 섹스, 자극이 전혀 없는 무미건조한 섹스, 임신 성공에 대한 압박이 너무 심한 섹스, 종교적 이유로 죄책감을 느끼며 감행한 섹스 등이 이에 속한다.

 

신체적 원인 역시 존재한다. 지루는 당뇨나 전립선염과 같은 각종 질환이나 척추나 신경계의 손상 등으로도 발현이 가능하며, 또한 위의 질문자가 언급했듯 특정 약물복용으로도 발생 가능성이 존재한다. 그러나 이는 일개 섹스칼럼리스트의 포괄적 분류일 뿐이다. 위와 같은 신체적 원인으로 지루가 의심된다면 궁예질을 그만두고 무조건 비뇨기과를 방문해 전문가의 상담과 치료를 받자.

 

🙆‍♂지루 대처법

<비교기과 가는 길/way to urology> (S.O럴수가 . 2020)

기존에 그림을 그려 주시던 일러스트레이터 분이 다른 업무를 시작하게 되어 2주 간 비전공자 철학전공 똥손 에디터인 제가 직접 그림을 그릴 예정입니다.

 

지루 현상이 발생했고 이를 개선하고자 한다면, 우선 첫 번째로 당신과 파트너의 심신을 건강하게 회복하는 데 노력을 기울여보자. 의사가 하지 말라는 것(, 담배, 불규칙한 수면습관, 불균형한 식습관)은 최소한으로 줄이고 하라는 것(운동, 심신 안정활동, 산책)은 철저히 지키며 외부에서 받을 수 있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보자.

 

섹스 시 산만한 마음가짐을 들게끔 하는 모든 요인을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다. 온전히 섹스에만 집중할 수 있는 주말에 아예 휴대폰이 터지지 않는 교외의 산장으로 여행을 떠나 섹스를 하는 것도 추천한다. 최상의 섹스를 위한 건강한 신체와 몰입가능한 환경을 준비하는 것이다.

 

두 번째, 자위행위를 조금 줄이고 성적자극을 느낄 수 있는 것들을 바짝 탐구해보자. 의학적 소견에 따르면 단기간에 빠른 속도로 강한 악력을 가해 진행하는 자위 방식은 지루 현상을 더욱 가속한다. 평소 빠르고 강렬한 자위를 즐긴다면 이를 최소화하고, 에로틱한 문학이나 영화, 포르노 시청 등을 통해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성적 자극을 높여보자.

 

섹스할 때 남성 생식기를 더욱 자극할 수 있는 섹스토이(페니스 슬리브, 페니스 링, 아네로스)를 곁들이는 것도 추천한다. 혹은 상시적으로 파트너와 폰섹스를 진행하여 섹스에 대한 기대치를 끌어올리는 것도 방법이다. 연기력이 뒷받침되는 커플이라면 서로 페티시가 있는 복장을 입고 데이트부터 섹스까지 롤플레이를 즐기는 것도 추천한다. 요는, 섹스 전 성적 자극을 최대한 증폭하는 데 있다. 나오지 않는 것을 나오게 하려면 예열이 필요한 법이다.

 

마지막으로, 만일 섹스에 있어 마음가짐이 예전 같지 않다면 파트너와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이를 극복해보자. 만약 당신이 특정 섹슈얼 판타지나 취향이 발생했는데 쑥스러워 이를 파트너에게 말하지 못하고 있는 거라면, 그래서 섹스의 쾌감과 집중도가 떨어지는 중이라면 대화를 나눠야 한다. 예전에 다투거나 오해를 겪어 그 앙금이 미처 풀리지 않았다면 그 역시 대화를 나눠야 한다.

 

둘만의 대화로 실마리를 찾기 어렵다면 전문 커플 심리상담을 권장한다. 현대인들은 대체로 신체에서 발생한 원인 모를 통증은 곧바로 병원에 방문해 진료과 치료를 받곤 하지만 정신적인 문제는 등한시하거나 자가치유가 가능하다고 믿는 경우가 많다. 그러지 말고 정 힘들면 빠르고 명쾌한 해결을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자. 다른 것도 아니고 섹스에 문제가 생겼는데 무엇을 망설이는가.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이 모든 대처법 이전에 신체적 원인이 의심된다면, 그리고 지루 증상이 그만큼 오래되었다면, 무조건 의료기관을 선제적으로 방문해 전문적 상담과 치료를 받길 권장한다. 본 섹스 칼럼은 더 나은 섹스를 위한 인사이트일 뿐, 절대 당신의 신체를 회복시킬 수 있는 처방전이 아니다.

 

지루 역시 감기와 같은, 삶에서 발생할 수 있는 흔한 신체 질환 중 하나다. 당황하지 말고 파트너를 믿고, 다양한 시도와 대화를 통해 극복하도록 하자. 막힌 것들이 뻥 뚫릴 당신의 뜨거운 여름을 힘껏 응원한다.

 

 

요약

1. 지루는 삽입섹스 중 상호 주관에 따른 합리적인 시간 내 사정하기 어려운 모든 상황을 일컫는다.

2. 스트레스나 압박감과 같은 심리적 원인이나 질환, 약물복용 등으로 인한 신체적 원인 둘 다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

3. 건강한 삶을 추구하며 자위를 줄이고 파트너와 함께 흥미로운 성적 자극을 탐구하며 최대한 섹스 전 감각을 끌어올려보자.

4. 지루할 정도로 긴 삽입 섹스가 진행된다는 것은 대개 긍정적인 현상이 아니다. '정력왕'이나 '적토마' 같은 별명을 붙일 때가 아니다. 꼭 전문가와의 상담을 받도록 하자.

 

ⓒ세상에오럴수가, EVE Editor

 


출처 및 참고자료

1. Delayed Ejaculation / Cindy Meston, Ph.D. & Amelia M. Stanton / Texas College of Liberal Art

2. When men can’t climax: let’s talk about delayed ejaculation / Charlotte Simpson / Online Health from LloydsPharmacy Online Doctor

3. DISEASES AND CONDITIONS Delayed ejaculation /  MAYO CLINIC HEALTH LIBRARY

4. Early and Delayed Ejaculation: Psychological Considerations / Stanley Ducharme, Ph.D.

첨부파일 2020.6.18.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 작성자 b****

    작성일 2020-06-23

    평점 0점  

    스팸글 싸겠습니다. 그것이 약속이니까
  • 작성자 벅****

    작성일 2020-06-20

    평점 0점  

    스팸글 "통계에 따르면 오르가즘에 도달하는 평균적인 삽입 섹스 시간이 11분~15분이라고..."
    이 말은 삽입 시간을 말하는건가요, 전체 섹스시간을 말하는건가요. 결과에 따라....
  • 작성자 세상에오럴수가

    작성일 2020-06-22

    평점 0점  

    스팸글 2005년에 에서 1,500 명의 커플을 대상으로 한 4 주간의 연구를 통해 가장 이상적인 삽입섹스 시간에 대한 질문을 던졌고, 평균적으로 11분에서 15분 전후의 시간대를 선호한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습니다. 저는 이 통계를 참고하여 '삽입 시간'만을 염두에 두고 해당 문장을 적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을 덧붙이자면, 이상적인 섹스를 위해서 저는 삽입섹스 시간보다 더 많은 시간을 전희에 투자해야 한다고 봅니다. 😏
  • 작성자 롤****

    작성일 2020-06-19

    평점 0점  

    스팸글 아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 이거 혼자보다가 요새는 여자친구랑 같이 보는데 너무 재밌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작성자 세상에오럴수가

    작성일 2020-06-22

    평점 0점  

    스팸글 애인과 함께 보면 더더욱 유익한 S.O럴수가의 섹스칼럼입니다. 밤낮 구별없이 행복하셔요!!😎
  • 작성자 ㅇ****

    작성일 2020-06-19

    평점 0점  

    스팸글 그림이ㅠㅠㅠ너무귀여워요ㅠㅠㅠㅠ어떡해ㅠㅠㅠㅠ
  • 작성자 ㅎ****

    작성일 2020-07-01

    평점 0점  

    스팸글 맞아요
  • 작성자 dksksk329@naver.com

    작성일 2020-06-19

    평점 0점  

    스팸글 🤗🤗🤗귀여워해줘서 고마워요🤗🤗🤗
  • 작성자 아****

    작성일 2020-06-18

    평점 0점  

    스팸글 공감,,,,그림에 웃고 갑니다,,,,껄껄 !!!!!
  • 작성자 세상에오럴수가

    작성일 2020-06-19

    평점 0점  

    스팸글 안녕하세요 세상에오럴수가입니다. 설레는 제 첫 일러스트 작품을 보고 웃으셨다니 넘나 기뻐요...!!! 앞으로도 신기하고 놀라운 생식건강과 섹스 이야기로 찾아뵐게용😍
  • 작성자 배****

    작성일 2020-06-18

    평점 0점  

    스팸글 지나가던 미술전공자입니다. 서구 중심의 권위적인 미술사가 만든 '거장'과 '명작'을 규정하는 문법을 온힘을 다해 무시한 듯한 오럴수가님의 독창적인 작화에 혀를 내두를 수밖에 없네요. 본인 경험담인가,,, 싶을만큼 상세하고 친절한 글과 대비되는 귀찮다는 듯 툭 그려둔 그림이 시너지를 발휘하는 듯 합니다. 성별을 가늠하기 어려운 인물 묘사를 통해 이분법을 탈피하는 탁월함과, 수다스러운 붓터치로 독자들에게 정신집중을 요구하는 대담함이 인상적입니다. 장르는 완전히 다르지만 그 탁월함과 대담함은 가히 마르셀 뒤샹의 L.H.O.O.Q를 떠올리게 하네요. 오늘도 유익한 블로그 글에 (남의)부랄을 탁 치고갑니다 저는 부랄이 없어서요 호호
  • 작성자 세상에오럴수가

    작성일 2020-06-19

    평점 0점  

    스팸글 글을 쓴 철학전공자입니다. 제 의도를 정확히 꿰뚫어 보셨군요. 기업에 몸담은 노동하는 주체로써, 그리고 상품을 제작하는 공급자로써 이전과 비슷한 품질의 그림을 그려내고 싶었으나 절대 이전과 같은 수준의 그림을 그릴 수 없음에 좌절한 절망과 염세를 담았습니다. 성별을 가늠하기 어려운 인물 묘사와 수다스러운 붓터치는 의도한 바는 아니고 제 누추한 그림 실력에 기반한 우연의 성과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경우가 완전 다르지만 빈약한 실력에 큰 찬사를 보내주시는 반응을 보며 팝아티스트의 거장 앤디워홀의 명언이 떠오르네요. 오늘도 감사한 댓글에 설레여 항문을 꽉 조여봅니다. 항문은 위의 명언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으며, 모든 창작에 희극성을 부여하는 신체기관이며, 우리 모두에게나 있으니까요. 하하호호
  • 작성자 배****

    작성일 2020-06-18

    평점 0점  

    스팸글 S.O.럴수가 미치겠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작성자 dksksk329@naver.com

    작성일 2020-06-19

    평점 0점  

    스팸글 S.O.럴수가의 체위 드로잉 굿즈나 엽서 나오시면 열렬히 환호해주실 건가요?😏
  • 작성자 블****

    작성일 2020-06-18

    평점 0점  

    스팸글 오.... 오럴수가! 이번주는 마치.. 달리의 재림...? 혹은 abstractionism의 화생을... 경험할 수 있는.. 귀한 섹스칼럼이군요. 오늘은 그 언젠가 구겐하임에서 만난 피카소가 꿈에 나올 것 같아요... 코멘트를 남기기에도 민망한 완_전무결한 작품입니다. 오럴수가를 빠리로!
  • 작성자 세상에오럴수가

    작성일 2020-06-19

    평점 0점  

    스팸글 살바도르 달리와 비교해주시다니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구겐하임도 파리도 가본 적 없는 일러스트 꿈나무는 그저 황송한 마음입미다. 근데 추상화 그린게 아니라.....정말 열심히 실제와 같게끔 열심히...그린 건데.....그래도 사람들이 추상화로 이해하고 칭찬해줘서 너무 좋아요!! 😀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NEWSLETTER

이브레터 구독하기

매주 목요일, 이브만의 성관계/월경/섹슈얼리티/환경/동물권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이야기를 보내드려요.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