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뒤로가기

제목

섹스를 많이 하면 질이 넓어지나요? (팩트주의)

2020.09.02.png

editor. 세상에오럴수가

조회수 6314

내용

추천 7 추천하기


 EVE 에디터 세상에오럴수가 입니다. 세상에 오럴수가 싶은 재밌고 신선한 섹스 화두나 오럴때 저럴  매번 달라 헷갈리는 섹스 상식들을 다룹니다. 


섹스를 많이 하면 그만큼 질도 넓어진다(헐거워진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사실인가요...?

만약 그렇다면 다시 원상복구가 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오럴수가님 알려주세요...!!


-이브레터에 날아온 질문 中


섹스를 많이 하면 질이 헐거워질까? 그렇다면 섹스를 많이 한 음경은 잦은 마찰에 침식되거나 축소되기도 하는 것일까? 섹스를 너무 많이 해서 음경이 사라져버렸다는 괴담을 들어 본 적이 있는가? 아마 없을 것이다.

 

출처를 알 수 없는 해괴한 지식은 혼란과 불안을 낳는다. 오늘 칼럼에서는 섹스에 관한 각종 루머들의 팩트 체크와 함께 해당 질문을 들었을 때 상대가 자신의 무지를 자연스럽게 깨달을 수 있는 산파술을 함께 기술해 보도록 하겠다. 시나브로 가짜 뉴스의 시대, 소크라테스의 지성을 장착하여 심신의 안정을 유지하자!




🙄섹스를 많이 하면 질이 넓어지나요?

 

질문의 의중을 들여다보면 정말 질이 넓어지는가에 대한 호기심과 나의 질이 타이트하지 않다면 어떡하지?’라는 걱정이 공존하는 듯하다. 이는 질이라는 기관에 대한 인체공학적 특징섹스 중 질의 변화에 대해 알면 명쾌하게 해결될 문제다.

 

우선 질은 무엇인가? 질은 통로다. 월경하는, 사정 시 정액을 자궁으로 운반하는, 분만 시 아이가 나오는, 삽입 섹스 시 생식기나 섹스 토이가 삽입되는 통로다. 이 길은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곤 하는데 자극이 없으면 자연스럽게 수축하고 자극이 생기면 늘어나는 특징을 갖고 있다. , 커져도 다시 본래 크기로 쉽게 돌아온다. 탄력성이 매우 좋은 근육질의 통로라고 생각하면 된다.

 

섹스는 질의 영구적인 사이즈에 변화를 미치는 요인이라고 보기 어렵다. 인체의 탄력, 크기, 질감 등에 변화를 주는 것은 노화나 크고 반복적인 물리적 충격이 수반되어야 한다. 섹스라는 간헐적인, 고작 30분 미만의 왕복 운동으로 발생하는 마찰 정도로 인체는 쉽게 변하지 않는다. 질의 크기는 섹스가 끝난 후 다시 원상 복귀 된다. (다만, 출산은 질의 탄력성에 큰 변화를 가져온다. 임신 기간에 골반 근육이 손상되고 출산 시 질에 잦은 상처를 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섹스 중에 질은 어떻게 변화할까? 윤활로 인해 촉촉해지는 것은 모두 잘 알 것이다. 그렇다면 섹스 중 질의 크기에도 변화가 생기는가? 좁아진다 넓어진다 등등 말이 많은데 정확한 팩트는 흥분의 흐름에 따라 질 안쪽은 길어지고 넓어지며 바깥쪽은 발기(충혈)되어 부풀어 오른다. 즉 삽입할 때에는 부드럽게, 그리고 시간이 지나 쾌감이 고조될수록 삽입된 것을 따뜻하게 감싸고 부풀어 오르는 형상이 된다.

 

본래 이상적인 삽입은 윤활액과 질의 이완에 따라 부드럽고 이질감이 적다. 만약 삽입을 시도했을 때 상호 감싼다, 휘감는다, 꽉 찬다는 느낌이 드는 것이 아닌 조여온다, 뻑뻑하다, 타이트하다는 느낌이 들면 이는 충분한 전희가 이뤄지지 않았다는 신호에 가까울 수 있다. 질이 흥분되어 팽창한 것이 아닌 긴장하여 차단하고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삽입 시 타이트한 마찰감을 경험하고 있다면 본인, 혹은 본인의 파트너가 슈퍼 명기라고 좋아할 일이 아니다. 전희가 너무 짧았던 것은 아닌지 복기를 해야 할 시점에 가깝다.

 

남녀를 불문하고 성기의 크기와 넓이, 두께 등은 타고나는 것이다. 성관계를 아무리 많이 한다고 하여 크기나 넓이에 변화가 생기진 않는다. 만약 주변에서 위와 같은 질문을 한다면 이렇게 답해주자.

 

친구, 똑같은 근육인데 밥을 많이 먹는다고 입이 커지는 것도 아니고, X을 많이 눈다고 X구멍이 커지는 것도 아니듯, 질 크기도 에지간하면 변함없지 않을까? 너의 논리라면 맨날 코파는 내 콧구멍에는 싱크홀이 생겼어야 해.




😯섹스를 많이 하면 젖꼭지의 색깔이 검게 변하나요?

 

많이 빨면 색이 변한다고 생각하나? 유두의 색깔과 유두를 애무했던 빈도의 총량은 전혀 관계가 없다.

 

유두의 색깔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은 유전자. 피부색이 다른 것처럼 유전적 개인차를 가질 뿐이다. 두 번째로는 호르몬이다. 에스트로겐이 분비되면서 유선 기능이 발달하게 되고, 이는 유두의 크기를 크게 만들고 빛깔을 진하게 변화시킨다. 이 외에도 자외선을 얼마나 쬐었는지, 신진대사는 얼마나 활발한지, 오랫동안 유지했던 생활습관은 무엇인지에 따라 유두의 색깔은 변화를 겪는다.

 

그러나 그 어떤 의학 자료에서도 섹스, 특히 유두 애무의 빈도수가 유두의 색깔 변화에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는 찾을 수 없었다. 더불어 신체 기관의 피부색이 변하는 것은 노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임을 강조하고 싶다. 어릴 적 뽀얗던 피부는 점점 노화로 인해 검거나 누르스름하게 변한다. 그뿐인가 상처도 나며 주름도 늘어간다. 그중 유독 유두나 성기만이, 태고의 것과 같은 모습이리라 상상하는 것은 어디서 기인하는가? 만약 주변에서 위와 같은 질문을 한다면 이렇게 답해주자.

 

친구, 빨고 핥는 것에 따라 색깔이 변한다면 입술부터 까매지지 않을까? 백번 양보해서 손이 많이 닿아서 까매졌다고 하면 왜 맨날 잡는 손은 안 까매지는 걸까? 너의 논리라면 금슬 좋은 노부부의 젖꼭지는 #000000여야 하는데 난 그런 것을 본 적이 없어.




😏가슴 애무를 자주 하면 커진다고 하던데 맞나요?

가슴 애무는 하면 할수록 커진다는 루머가 있다. 그래서인지 섹스를 자주 하면 가슴이 커지리라 꿈꾸는 분들, 왼쪽과 오른쪽 사이즈가 달라 애인을 한 쪽만 애무하게끔 하여 크기의 균형을 맞추려는 분들이 간혹 존재한다.

 

분명 커진다. 사람에 따라 섹스 시 15~25%까지 커진다고 말하는 의학 자료가 있다. 섹스 시 일어나는 심박 수 증가와 혈압의 증가는 혈류량을 높여 유방의 크기 변화를 일으킨다. 유두 또한 딱딱해지고 곧게 서는 모습을 보이곤 하며, 가슴 피부 표면의 정맥이 더 쉽게 보이기도 한다 (But 사람에 따라 정도차가 있는 영역)

 

그러나 이는 일시적인 현상이다. 섹스가 끝난 이후에는 평소에 사이즈로 돌아온다. 가슴의 본래 크기는 호르몬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 즉 물고 빨고 손으로 마사지를 하는 것은 크기 변화에 큰 도움을 주지 못한다. 이는 유선조직이 발달하기 시작하는 청소년기에도 마찬가지다. 이 외에도 우리의 모든 신체 크기나 길이의 증감은 후천적 요소보다 선천적인 부분이 훨씬 크게 작용한다. 크기를 정말 키울 방법은 해당 기관 아래에 있는 근육을 단련하는 것이다. 이를테면 가슴 아래 있는 대흉근을 키우는 방식이다.

 

식품 섭취 역시 그 효능을 입증한 케이스가 적다. 석류의 경우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합유하고 있어 유선 조직의 발달을 도울 수는 있지만, 그 효과가 매우 미미하다. 만약 주변에서 위와 같은 질문을 한다면 이렇게 답해주자.

 

친구, 가슴을 자주 만져서 가슴이 커진다면 에블린과 에머필은 진작 망했을거야. 내 오른쪽과 왼쪽 가슴의 균형에 관계없이, 또한 차별 없이 평등하게 애무해줬으면 좋겠어.

 

 

많은 이들이 위와 같은 루머들을 신경 쓰고 또 염려한다. 개인적으로 그 이면에는 타인의 시선이 깔려 있다고 본다. 우리는 절대 타인의 시선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기왕이면 상대에게 멋진 인상으로 남고 싶고 나와 공유했던 시간을 긍정적으로 기억해주길 바란다.

 

But, 그런 바람에도 불구하고 열등감을 가질 이유는 없다. 어차피 땀에 흠뻑 젖어 나 자신을 내려놓게 될 것이다. 질이 넓어졌다고 생각하는 것은 아닐지, 유두의 색깔이 검게 변한 것을 들킨 것은 아닐지 고민하지 말자. 섹스는 형편없이 헝클어진 머리 모양과 땀에 젖은 몸과 앙상한 신체를 서로 포개어 사랑하는 순간이다.

 

이 무더위와 장마, 흉흉한 나날 속에서도 서로의 가장 솔직한 모습을 공유할 많은 이들을 응원하며 오늘의 칼럼을 마친다.




요약

1. 섹스는 질의 영구적인 사이즈에 변화를 미치는 요인이라고 보기 어렵다. 고작 30분 미만의 왕복 운동으로 발생하는 마찰 정도로 인체는 쉽게 변하지 않는다.


2. 삽입 시 타이트한 마찰감을 경험하고 있다면 본인, 혹은 본인의 파트너가 슈퍼 명기라고 좋아할 일이 아니다. 전희가 너무 짧았던 것은 아닌지 복기를 해야 할 시점에 가깝다.

 

3. 유두의 색깔과 유두를 애무했던 빈도의 총량은 전혀 관계가 없다. 유두의 색깔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은 유전자다.

 

4. 사람에 따라 섹스 시 가슴이 15~25%까지 커지기도 한다. 그러나 일시적인 현상일 뿐이며 섹스가 끝난 이후에는 평소 사이즈로 돌아온다.


 


 

ⓒ세상에오럴수가, EVE Editor

Illustrator @robynne.illustration


출처 및 참고자료

1. How Your Sex Life Affects Your Breast Size / VICE / sirin kale / 2018 dec 27

2. How To Lighten Dark Nipples Naturally? 10 DIY Recipes For Pink Nipple / Soni January 28, 2020

3. Can sex really stretch out my vagina? / health 24

4. Can Having a Lot of Sex Give You a Loose Vagina? We Asked Ob-Gyns / By Jazmine Polk  / Updated March 03, 2020

5. Can Sex Really Stretch Out My Vagina? / BY KRISTINE THOMASON / NOV 17, 2017

6. Can sex really stretch out your vagina? Gynecologists set the record straight / By CLAUDIA TANNER FOR MAILONLINE  / PUBLISHED: 09:01 BST, 22 November 2017


첨부파일 2020.09.02.pn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 작성자 s****

    작성일 2020-09-07

    평점 0점  

    스팸글 #000000 너무 웃겨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맞아요, 솔직히 왜 거기까지 미백을 해야 됩니까!! 그냥 생긴대로 예뻐해주면서 살면 되지! 그냥 자연스럽게 변하는건데!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문화가 널리 퍼졌으면 좋겠습니닷
  • 작성자 세상에오럴수가

    작성일 2020-09-08

    평점 0점  

    스팸글 #000000부터 #999999의 꼭쥐쓰를 가진 모든 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꿈꿉니다😀
  • 작성자 최****

    작성일 2020-09-04

    평점 0점  

    스팸글 오늘 칼럼 내용 최고네요ㅠㅠ
    몸 평가를 자주 받아 고통받은 1인입니다... 이런 정확한 정보들이 정말정말덩말증말종메루 필요해요
    홍익인간 정신으로 단군이 되어주소서 세상에오럴수가!!!1
  • 작성자 세상에오럴수가

    작성일 2020-09-04

    평점 0점  

    스팸글 누가 몸을 평가하는 소리를 내었는가...👿 아름답고 좋은 이야기 많이 듣는 가을을 보내시길 바라요. 칼럼 칭찬 감사합니다!!
  • 작성자 애****

    작성일 2020-09-03

    평점 0점  

    스팸글 와 오늘 정말 사이다같은 포스팅이에요
    이 정보가 다른 모든 사람들에게도 많이 많이 알려졌으면 ... 다들 잘못된 정보로 자신감을 잃거나 상처받지 않았으면 !!
    그런 정확하지 않는 말들로 고민하지 않는 사회가 얼른 오면좋겠어요.
    감사합니다 ㅠ ㅠㅠ 이브 만세 세상에 오럴수가 만세 !!!!!!!!! 꺅
  • 작성자 세상에오럴수가

    작성일 2020-09-04

    평점 0점  

    스팸글 앞으로도 좋은 칼럼으로 애옹이님의 만세 리액션을 들을 수 있게끔 해 보렵니다.ㅎㅎ 자신감을 갖고 상처받지 말고 살자구요!!😘
  • 작성자 동****

    작성일 2020-09-03

    평점 0점  

    스팸글 그날따라 평소보다 더 분위기가 야릇했고, 애무를 정성스럽게 한 날이었어요. 조루가 된 줄 알았습니다. 여자친구의 질이 어우야..... 파트너와의 속궁합이 불만족스러우신 분들은 전희 충분히 정성스럽게 좋은 분위기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 작성자 에****

    작성일 2020-09-03

    평점 0점  

    스팸글 #00000 ㅋㅋㅋ메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럴수가님 무슨 약 드세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작성자 세상에오럴수가

    작성일 2020-09-04

    평점 0점  

    스팸글 고려은단 비타민 1000 좋아해요ㅎㅎ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NEWSLETTER

이브레터 구독하기

매주 목요일, 이브만의 성관계/월경/섹슈얼리티/환경/동물권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이야기를 보내드려요.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