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 | 이브콘돔 공식몰


BLOG

뒤로가기

제목

[생리컵] 질 길이 재는 법, 사이즈 고르는 법 총정리

2019.3.28.jpg

editor. EVE

조회수 46039

내용

추천 0 추천하기

생리컵 사이즈를 고르기 위해서는 먼저 질 길이를 재야 합니다조금 낯설 뿐 어렵지 않으니생리컵 사용 2년차 이브지기와 차근 차근 함께 해 봅시다이번 포스팅에서는 #1. 삽입에 대한 두려움 #2.질 길이 재기 #3. 생리컵 사이즈 고르는 법 세 가지를 다뤄보겠습니다. 


#1. 삽입에 대한 두려움

사이즈를 알아보기 전 가장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바로 생리컵을 넣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는 것지금까지 생리대만 써왔다면 질이 어디 있는지조차 잘 모를 수 있고낯설고 좁은 구멍에 손가락을 또 생리컵을 어떻게 넣을까 두려울 수 있어요.


몸에 뭘 넣는 게 괜찮을까?”
아프면 어떡하지?”



이런 걱정 끝에 결국은 생리대 사기를 반복해왔다면이제는 함께 용기 내 보기로 해요. 우선 손가락을 넣는 것 자체가 불안하다면 이렇게 생각해보면 어떨까 합니다콧구멍에 손가락을 넣는 것이 무섭지 않듯질도 내 몸인데 뭐 어때 라고요.

혹은 막연하게 아플 것 같다는 무서움이 들거나삽입을 시도한 적이 있는데 아팠던 경험이 있다면 망설여질 수 있습니다그런데 월경 기간에는 몸도 정신도 예민해지곤 하죠여기에 ‘아플 것 같아라는 걱정이 더해지면 우리 몸은 더욱 경직되기도 해요삽입 시 릴랙스는 매우 중요합니다. 마음을 편하게 먹고 부담을 덜어내 봅시다변기에 앉아 ‘후아-’ 하고 몸에 힘을 풀고 시작하는 거예요


#2. 질 길이(포궁 높이재기

*‘질 길이, 질 입구에서부터 포궁 경부(생리혈이 나오는 포궁의 끝부분)까지의 높이를 말합니다포궁 경부 아래까지 생리컵을 넣어서 월경혈을 바로 받아내는 것이 생리컵의 원리이죠. 아래 그림을 보시면 이해하기 쉬울 거예요. 


질 입구에서부터 포궁 경부까지의 높이 = 질 길이



 

*질 길이는 월경 중에 재야 합니다. 평소와 월경 중의 질 길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월경 중에는 포궁의 크기가 커지고 아래로 조금 내려와서 평소보다 질 길이가 짧아져요
*
질 길이를 처음 재는 초심자분들에게는 몸에 힘이 덜 들어가는 ‘변기에 앉는 자세를 추천합니다
*Q. 포궁은 뭐고 자궁은 뭔가요? A. 포궁과 자궁은 같은 부위를 부르는 다른 이름입니다다만 자궁의 한자어는 ‘子宮’, ‘아들 +집 궁’ 인데요아들이 자라는 집이라는 좁은 시각에서 벗어나 ‘胞宮’, ‘세포 +집 궁’  써 포궁이라고 부르자는 대안이 제시되고 있죠.

생리컵은 질 안에 넣어서 사용하는 월경 용품입니다따라서 생리컵을 내 질의 길이에 맞춰서 구매해야 해요아래 그림을 보면서 질이 어디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외음부 구조


외음부 근처에는 구멍이 세 개 있습니다그중 가장 익숙한 건 아마 항문일 거예요질은 항문 바로 위에 있는 구멍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오줌이 나오는 구멍인 요도구는 외음부의 가장 위에 있고생리컵이 절대 들어갈 수 없을 만큼 작으니 질과 헷갈리지 마세요.

질을 잘 찾았다면중지 손가락을 넣어서 몇 마디까지 들어가는지 재 봅시다손가락을 넣어보면 어느 순간 뭔가에 닿았다는 느낌이 들어요끝이 살짝 단단하고 동그란 부분이 만져지는데그게 바로 포궁 경부입니다. 보통 코 끝 정도의 단단함이라고 설명하곤 하는데제 경우에는 그것보다는 조금 더 말캉했어요사람마다 다르지만끝에 뭔가가 만져진다면 손가락 넣기에 성공한 겁니다이제 중지 손가락의 남은 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짚어 놓고 그대로 스윽 빼서 중지가 얼마나 들어갔다 나왔는지(ex.두 마디 반파악하면 돼요.


#3. 생리컵 사이즈 추천

손가락으로 질 탐험을 마쳤다면거의 다 왔습니다이제 생리컵 사이즈만 선택하면 됩니다두 가지를 고려할 텐데요바로 1.질 길이 2.혈의 양 입니다


1. 질 길이에 따라서

질 길이는 사람마다 모두 다릅니다손가락의 길이도요또 월경 기간 중에도 내 포궁의 위치부푸는 정도에 따라 질 길이가 달라지죠하지만,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이것들에 너무 많은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는 거예요. 내 질이 짧은 편인지 긴 편인지만 대략적으로 알면 되기 때문이죠. 이브컵 기준으로 보통 중지 손가락이 두 번째 마디까지 들어갔다면 mini세 번째 마디까지 들어간다면 S L 사이즈를 선택하면 돼요. 


Q. 
손가락이 긴/짧은 편인데 본인 손가락을 기준으로 해도 괜찮을까요?
대략적으로 파악해도 문제 없지만 손가락 마디를 기준으로 했을 때 마음이 놓이지 않는다면질 안에 넣었던 부분이 몇 센티미터인지 직접 재보면 되는데요. 엄지손가락으로 짚어 놓고 그대로 스윽 뺀 뒤 그 부분을 자로 재보면 가장 정확한 질 길이를 알 수 있습니다그런데 질 길이가 5cm라면생리컵 길이도 5cm인 것으로 골라야 할까요실제로 넣어보면 생리컵이 내가 쟀던 질 길이보다 조금 더 위로 올라가는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질은 유연한 근육 조직이고컵이 자리를 잡으면서 살짝 위로 올라가기 때문입니다그렇기에 내 질 길이보다 약 1cm 정도 긴 컵을 고르면 적당합니다. 정확한 길이를 알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 


손가락이 두 마디 이하로 들어갈 때
포궁이 낮은 편이에요질 안에 넣었던 손가락 부분을 자로 재보면 3cm~4.5cm 정도 될 겁니다이때는 1cm를 더해 약 5cm 정도의 생리컵을 고르면 됩니다.


손가락이 두 마디~ 마디쯤 들어갈 때
평균 5cm~6cm 사이로중간 정도 높이의 포궁이라고 생각하면 돼요. 1cm를 더해서 6cm~7cm 길이의 생리컵을 고르면 됩니다이브컵의 경우 총 길이가 mini 6cm, S L 7cm예요


손가락 세 마디가 다 들어가도 포궁 경부가 만져지지 않을 때
높은 포궁의 소유자예요나는 질 길이가 길구나포궁이 높이 있구나 하고 7cm 이상의 생리컵을 고르면 됩니다.  

질 길이에 따른 생리컵 사이즈 고르기정리해보겠습니다두 가지 방법이 있어요.

 번째 방법손가락 마디를 기준으로  질이 짧은 편인지  편인지(포궁이 낮은 편인지 높은 편인지대략적으로 파악  생리컵을 고른다.

 번째 방법손가락 마디로 판단하기보다는 정확한 길이를 알고 싶다면  cm 인지 직접  보고  길이에 1cm 더해서 생리컵을 고른다.



2. 용량에 따라서

생리컵의 용량은 월경혈을 얼마나 담을 수 있는지를 말합니다. 사람에 따라 2~3일차에는 용량이 큰 컵을월경 기간 초반과 후반에는 작은 컵을 번갈아 쓰기도 하죠이브컵의 S L은 컵 길이는 같고용량의 차이만 있습니다질 길이를 먼저 생각하고월경혈의 양을 고려해서 생리컵 사이즈를 고르면 돼요이브컵의 경우 mini 20ml, S 25ml, L 30ml까지 혈이 담깁니다.  

Q. 
생리컵을 넣고 보니 꼬리가 외음부 밖으로 나와 있어요잘못 넣은 걸까요사이즈를 잘못 산 걸까요?
질은 유연한 근육조직이라서생리컵을 넣은 직후에는 질 안에서 잘 자리 잡았는지 알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걸어도 보고누워도 보고 요리 조리 움직여보세요그러다 보면 바깥으로 나와있던 꼬리가 질 안으로 쏘-옥 들어가기도 해요질 안에서 생리컵이 자리를 잡았다는 뜻이죠.  
움직여도 꼬리가 들어가지 않고 복부 압박감도 없다면 잘 넣은 겁니다여기서 꼬리가 거슬리면 끝을 잘라 쓰면 돼요하지만 자른 단면이 까끌까끌해서 오히려 이물감이 심해지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이브컵은 초심자분들을 위해 꼬리가 조금 나와도 쓸리지 않는 둥근 꼬리 모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Q. 
억지로 꾹꾹 넣으면 세 마디고느슨하게 넣으면 두 마디 반이에요.
질 길이가 매우 짧은 경우를 제외하고 두 마디~세 마디 사이라면 이브컵 S는 무난히 맞습니다. 만일 꼬리까지 완전히 질 안으로 들어가기를 원한다면 이브컵 mini를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이브컵 사이즈 비교


생리컵 사이즈 고르는 법을 알아봤습니다이브 지기가 직접 써 본 이브컵 후기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더욱 생생한 후기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생리컵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EVE [월경 요정 일해라] 라는 11가지 영상을 제작했습니다유튜브에서 ‘월경 요정을 검색하시거나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생리컵 접고 넣고 빼는 법소독하는 법외출 시 생리컵 교체 팁질 길이 재는 법 등 다양한 정보를 영상으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생리컵을 사용하다가 어려운 점이 있다면 EVE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언제든 문의해 주세요여러분의 건강한 월경을 위해 언제까지나 이브가 함께하겠습니다. 


ⓒInstinctus Co., Ltd.


첨부파일 2019.3.28.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오늘 건강한 이브제품 어떠세요?

댓글목록

  • 작성자 검****

    작성일 2021-07-27

    평점 0점  

    스팸글 자식, 여자 에 왜 子가 들어가는건지도 모르는 사람들이 포궁포궁거리니까 웃김 그냥 子에 자식이라는 의미가 강했어서 사용한건데 남자낳으라고 부를거였으면 남궁이라하죠 남아선호사상은 개뿔..ㅋㅋ
  • 작성자 강****

    작성일 2021-11-09

    평점 0점  

    스팸글 결국 “자”저도 한정적인 뜻인거잖아 꼭 자식을 낳아야했던 구시대적인 발상을 버리고 하나의 세포,장기로 보는건데 뭐. 포궁달린사람이 알아서 판단할게
  • 작성자 여****

    작성일 2021-06-03

    평점 0점  

    스팸글 남아선호사상을 옹호하는 건 절대 아닙니다만 포궁이 뭡니까 포궁이..
  • 작성자 우****

    작성일 2021-10-28

    평점 0점  

    스팸글 포궁 있는 사람들이 포궁이라고 쓰겠다는데 왜 그러시는지..?ㅎ
  • 작성자 이****

    작성일 2021-07-04

    평점 0점  

    스팸글 지금까지 아들 자 써서 자궁이라 한건 안 불편하고.. 여자 여 써서 여궁이라 한 것도 아니고, 세포의 포자 쓴다는데 불편하세요...? 이게 남아선호사상입니다..^^
  • 작성자 ㅇ****

    작성일 2021-06-15

    평점 0점  

    스팸글 포궁이 뭐가? 꼬우면 보지 말든가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
TOP